뉴로 영진한의원 언론보도

뉴로 영진한의원의 파킨슨 관련 언론보도를 확인하세요.

Scroll Down

언론보도

· 뉴로 영진한의원의 언론보도 입니다.

게시글 검색
[한의신문] 파킨슨병 치료 한약추출물 ‘Hepad s7’ 미국 특허 획득
영진한의원 조회수:86 118.37.53.178
2021-06-28 15:16:55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헤파드 공동연구진이 파킨슨병 치료에 효능이 탁월한 한약추출물을 구성 성분으로 하는 약학적 조성물 ‘Hepad(헤파드) s7’으로 미국특허를 획득해 주목받고 있다.

 

본 특허는 △백작약 △조구등 △후박 △인삼 외 7종으로 구성된 ‘Hepad s7’을 이용해 파킨슨병을 치료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한의학을 기반으로 조성된 천연조성물 헤파드가 파킨슨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논문들의 근거를 뒷받침해주는 의미 있는 결과로 평가된다. 앞서 헤파드는 SCI저널 ‘Molecular and Cellular Toxicology’에 게재한 논문을 통해 세포 및 동물모델에서 뇌신경세포 사멸 억제기전을 통한 파킨슨병 치료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헤파드 공동연구진 박병준 교수(대전한의대 겸임교수, 뉴로 영진한의원 대표원장)에 따르면 ‘Hepad s7’은 일차적으로 1mM, 2mM MPTP에 대한 신경독성 실험에서도 농도 상향에 무관하게 무독성이 증명됐고, △TNF-a △IL-6 △iNOS △COX-2 △Mac-1 △IkB-a △p-IkB-a 등의 신경염증성 지표단백질 형성억제기전을 보여주며 △SOD △GST △NOX-4 등의 산화적 스트레스 관련 단백질 형성억제에도 우수한 효과를 보여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그는 “신경세포 자살이나 퇴행 유발을 평가하는 지표인 p53 protein, Bax protein은 억제하면서도, 사멸을 억제하는 protein Bcl-2, caspase-3 & PARP-1 protein 인자의 발현을 조절함을 보여준다”며 “이러한 신경사멸 시그널링 패스웨이를 억제하는 것이 ‘Hepad s7’의 주요 기전들”이라고 강조했다.

 

박 교수는 이어 “대부분의 신약들이 단일 케미컬 성분의 농축임에 비해 ‘Hepad s7’은 천연물로 구성돼 복잡한 원인 기전들로 형성된 증후군 형태인 파킨슨병 치료한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Hepad s7’을 단독사용하거나 L-dopa와 병행 치료함이 또 하나의 특허 Claims로 인정된 것은 Multidisciplinary Approach(학제적 접근)를 지향하는 현대적 흐름과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헤파드 공동연구진에는 대전대학교 박병준 교수를 비롯해 김동희·최정준·박종민 교수, KC대학교 안정희 교수 등이 참여하고 있다.

 

 

[출처] 한의신문

https://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44983


 

'뉴로영진한의원'의 박병준 대표원장님과 함께한 공동 연구진의 뜻있는 결과물이 미국특허를 획득하였습니다. 

본 특허는 파킨슨병을 치료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한의학을 기반한 '헤파드s7'의 치료효과 논문을 근거하는 의미있는 결과입니다. 

 

뉴로영진한의원은 앞으로도 뇌졸중과 치매와 같은 신경계의 만성 퇴행서 질환인 파킨슨병 극복을 위하여

새로운 치료법 개발과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고자 끊임없는 연구를 진행하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HEPAD 공동연구진의

차별화된 연구 시스템

단순한 치료 중심에서 벗어나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헤파드 연구시스템으로
파킨슨 병의 완전한 치유를 위하여 뉴로 영진한의원은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의료기관이 되겠습니다.

HEPAD 공동연구진의 사명

HEPAD 신약화
파킨슨병 없는 세상 만들기
사회적 공헌
HEPAD 신약화

배려&가치&효과

뉴로 영진한의원

상담문의하기

빠른 상담 신청
빠른 상담 신청
TOP